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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토요타 프리우스 디자인 제원 연비 가격 옵션 / TOYOTA PRIUS

by JayKo_Osong 2024.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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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 끝판왕 토요타 프리우스의 디자인 제원 연비 가격 및 옵션과 주요 특징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차량을 리뷰하였지만 토요타 프리우스가 연비가 가장 좋았습니다. 

 

TOYOTA PRIUS 디자인

토요타 프리우스는 디자인이 멋지다, 스타일리시하다 라는 평을 받는 차량은 아닙니다. 그러나 몇 세대를 거쳐 오며 디자인은 분명 나아지고 있습니다. 데이라이트를 디긋 모양으로 하여 보닛을 감싼듯한 점과 보닛 부분의 굴곡진 라인이 특징입니다.

프리우스 전면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프리우스의 전 측면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 하기 위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후면 도어의 경우 손잡이를 C 필러 쪽으로 숨겨 2 도어 차량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듭니다.

프리우스 전측면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프리우스 측면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프리우스 후면 트렁크 끝부분을 검게하였으며 PRIUS 레터링을 그 밑에 나열 하였습니다.  

프리우스 후측면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프리우스 실내 인테리어는 디지털 클러스터를 높게 배치하여 HUD 역할도 하게 하였으며 센터 모니터가 크고 넓게 설치되어 내비게이션 확인 등을 용이하게 하였습니다. 

프리우스 실내 인테리어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프리우스 제원 및 프리우스 옵션

프리우스 PHEV XSE, SE는 1,987cc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였으며 223마력에 엔진 최대토크 19.2kgm, 모터 최대토크 21.2kgm을 발휘합니다.

프리우스 제원 및 프리우스 옵션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프리우스 제원 및 프리우스 옵션
프리우스 제원 및 프리우스 옵션
프리우스 제원 및 프리우스 옵션
프리우스 제원 및 프리우스 옵션
프리우스 제원 및 프리우스 옵션
프리우스 제원 및 프리우스 옵션
프리우스 제원 및 프리우스 옵션
프리우스 제원 및 프리우스 옵션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프리우스 XSE와 SE 옵션 차이는 타이어 사이즈, 타이어 제조사, 선루프, 시트 소재, 디지털 리어뷰 미러, 전동시트, 열선 및 통풍 시트, 앰비언트 라이트, 열선 스티어링 휠 정도 차이 입니다. 안전사양인 반자율 기능은 모두 들어가 있어 다행입니다.

 

 

프리우스 연비

PRIUS PHEV XSE와 PRIUS PHEV SE 연비는 복합 19.4km/L , 도심 20.2km/L , 고속 18.5km/L 이고,

전기 연비 역시 복합 : 5.6km/kWh 도심 : 6.2km/kWh 고속도로 : 5.0km/kWh 이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복합 : 64km 도심 : 69km 고속도로 : 57km 입니다.

연비 끝판왕에 어울리는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리우스 가격

PRIUS PHEV XSE: 49,900,000원 

PRIUS PHEV SE: 46,300,000원

 

 

 

 

프리우스 주요 특징

2.0ℓ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2.0ℓ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2.0ℓ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가속성능을 향상시키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으로 19.4km/ℓ 복합연비를 제공하며, 높은 배터리 출력을 통해 가속감을 극대화시켰습니다.

 

 

시스템 총 출력 223PS
시스템 총 출력 223PS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엔진과 고출력 모터의 결합으로 223PS의 우수한 시스템 총 출력과 강력한 가속을 보여줍니다. HV 모드로 전환하여도 2.0L 엔진을 바탕으로 한 고연비 드라이브를 실현합니다.

 

 

1회 충전 주행거리 64km의 EV 주행거리
1회 충전 주행거리 64km의 EV 주행거리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13.6kWh 용량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로 64km의 EV 주행거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배터리는 차량 중앙 하부에 위치하여 공간 손실을 최소화하고 무게 중심을 낮추어 주행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서스펜션
서스펜션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전륜에 향상된 맥퍼슨 스트럿과 후륜에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안정성 및 코너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코일 스프링에 사용된 고강도 경량화 소재를 적용하여 연비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에어로다이내믹스
에어로다이내믹스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전고와 무게 중심을 낮춘 디자인으로 높은 수준의 공력 성능을 자랑하며, 차체 주위의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여 연비 및 조향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12.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전방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최적화된 배치와 간편한 터치 조작 및 직관적인 메뉴 구성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며, 토요타 커넥트 및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톱 마운트 계기판
톱 마운트 계기판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톱 마운트에 위치한 7인치 TFT LCD 풀 컬러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시인성과 심플한 MID의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스마트한 실내공간 구현하였습니다.

 

 

디지털 리어뷰 미러 [PHEV XSE]
디지털 리어뷰 미러 [PHEV XSE]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확대와 각도 조절이 가능한 디지털 화면으로 적재물로 인한 가림 없이 탁 트인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6:4 폴딩 리어시트
6:4 폴딩 리어시트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6:4 리어 폴딩 시트 활용 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트렁크 공간의 레이아웃을 최적화하여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토요타 커넥트
토요타 커넥트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운전자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인포테이먼트, 긴급 출동 서비스, 내비게이션, 음성인식, 차량관리, 토요타 커넥트 APP을 통해 최적의 연결성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프리우스 리뷰를 마치며

연비 끝판왕 토요타 프리우스의 디자인 제원 연비 가격 및 옵션과 주요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프리우스는 1997년도에 첫 등장 하였습니다. 당시에는 고유가 시대가 아니었기 때문에 판매량이 저조하였으나 이후 고유가 시대가 도래하면서 미국에서만 100만대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토요타의 다른 차량은 하기의 리뷰 참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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