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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토요타 크라운 디자인 제원 연비 가격 옵션 / TOYOTA CROWN

by JayKo_Osong 2024.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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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단과 SUV가 조화롭게 구현되고 연비까지 좋은 토요타 크라운의 디자인 제원 연비 가격 및 옵션과 주요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물을 봤을 때 실루엣이 굉장히 좋은 차량이며 연비와 가격을 봤을 때 가성비가 정말 좋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TOYOTA CROWN 디자인

토요타 크라운 전면은 옆으로 넓어 듬직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토요타의 앰블럼이 아닌 크라운 전용 앰블럼이 장착된 것도 특징입니다. 

크라운 전면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크라운 전측면은 굴곡진 앞뒤 도어와 그 밑에 블랙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크라운 전측면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크라운 측면은 유려한 곡선으로 떨어지는 C필러 부분이 강조되어 크로스오버 차량의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크라운 측면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크라운의 전용 앰블럼은 간결하지만 이 차의 헤리티지를 잘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크라운 앰블럼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크라운 실내는 크라운 전용 앰블럼이 들어가 스티어링 휠이 가장 먼저 눈에 띄고, 디지털 클라스터와 센터 모니터가 연결된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라운 실내 인테리어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크라운 기어노브는 짧고 간결하지만 전자식 기어노브로 실내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크라운 기어노브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크라운 제원 및 크라운 옵션

크라운 제원 및 크라운 옵션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크라운 제원 및 크라운 옵션
크라운 제원 및 크라운 옵션
크라운 제원 및 크라운 옵션
크라운 제원 및 크라운 옵션
크라운 제원 및 크라운 옵션
크라운 제원 및 크라운 옵션
크라운 제원 및 크라운 옵션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크라운 HEV와 Dual Boost HEV 옵션 차이는 엔진트림, 가변제어 서스펜션, 드라이브모드 셀렉터 구성, 패들 시프트, 변속기, 운전석 이지 엑세스, 메모리 시트, 내장 컬러, 스피커, 헤드업 디스플레이, 자동주차 등입니다. 

 

 

크라운 연비

CROWN HEV 연비는 복합 17.2km/L , 도심 17.6km/L , 고속 16.6km/L 이고,

CROWN Dual Boost HEV 연비는 복합 11.0km/L , 도심 10.0km/L , 고속 12.5km/L 입니다.

 

 

크라운 가격

CROWN HEV는 58,100,000원 이고,

CROWN Dual Boost HEV는 66,400,000원 입니다.

 

 

 

 

 

크라운 주요 특징

Dual Boost Hybrid [Dual Boost HEV 기준 ]
Dual Boost Hybrid [Dual Boost HEV 기준 ]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토요타 최초로 적용된 직렬 4기통 터보엔진과 후륜 eAxle을 결합한 고성능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348마력에 달하는 시스템 총 출력을 통해 주행 시 뛰어난 응답성, 부드러운 가속, 탁월한 코너링을 통해 즐겁고 다이나믹한 주행감성을 제공합니다.
 
  
 
복합연비 17.2km/ℓ의 높은 연료 효율성 [2.5L HEV 기준]
복합연비 17.2km/ℓ의 높은 연료 효율성 [2.5L HEV 기준]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세계적으로 검증된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21인치 휠과 사륜구동 방식임에도 뛰어난 연료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실현하였습니다.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 ( AVS ) [Dual Boost HEV 기준]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 ( AVS ) [Dual Boost HEV 기준]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도로 상황에 따라 쇼크업소버의 감쇄력을 최적으로 조율, 뛰어난 핸들링은 물론 실내로 전달되는 충격을 최소화하여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E-Four ( 사륜구동 )
E-Four ( 사륜구동 )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코너링 또는 눈길과 같이 미끄러운 도로 주행 시 최적의 전/후 구동력을 배분,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차량을 움직일 수 있게 하여 안전한 주행과 탁월한 코너링을 실현하였습니다.특히 Dual Boost 모델에 적용된 E-Four advanced는 고출력 모터와 쿨러가 탑재되어 일반 사륜구동 대비 강력한 후륜 구동력을 지속할 수 있고 주행 상황에 맞게 전/후 구동력을 100:0~ 20:80까지 조절, 후륜구동 차량에 가까운 안정적 직진 주행성, 코너링, 가속감을 통해 주행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토요타 커넥트 서비스
토요타 커넥트 서비스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운전자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인포테이먼트, 긴급 출동 서비스, 내비게이션, 음성인식, 차량관리, 토요타 커넥트 APP을 통해 차량관리의 편리성을 강화하였습니다.
 
 
 
파노라믹 뷰 모니터 ( PVM )
파노라믹 뷰 모니터 ( PVM )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차량 전후좌우에 탑재한 카메라에서 받은 영상을 합성해 운전석에서 보이지 않는 차량 주위 상황을 리얼타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Dual Boost HEV 기준]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Dual Boost HEV 기준]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운전석 앞 유리에 뛰어난 시인성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사용자 설정에 따라 세 가지 유형의 디스플레이 모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트렁크 공간
트렁크 공간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약 490L 수준의 넉넉한 트렁크 공간에는 골프백 4개 적재가 가능합니다.
 
 
 
JBL 프리미엄사운드 [Dual Boost HEV 기준]
JBL 프리미엄사운드 [Dual Boost HEV 기준]
출처: 한국 토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8채널 앰프와 11개의 스피커를 차량의 실내 공간, 레이아웃, 인테리어 소재를 고려해 배치되어 있고 이를 통해 강력하고 선명한 JBL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크라운 리뷰를 마치며

토요타 크라운은 1955년도에 출시되어 현재 16세대에 이른 역사를 가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여담으로 일본에서는 크라운 오너는 크게 다섯 가지 유형인 노인, 튜너, 공직자, 범죄자, 야쿠자로 구분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검은색은 어르신 또는 공직자, 희색은 야쿠자와 범죄자, 다른 색상이면 튜너라고 합니다.

 

토요타의 다른 차량은 하기의 리뷰 참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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