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녀본 맛집

오송역 근처 맛집 - 남가네설악추어탕 한모둠순대국

by JayKo_Osong 2024. 3. 25.
반응형

 

 

오송역 근처에서 KTX나 SRT 기다리는데 시간이 남아서 국밥 하나 뚝딱 하고 싶을 때 늘 가는 남가네설악추어탕 한모둠순대국을 소개시켜 드립니다.

 

이름이 좀 기네요. 남가네설악추어탕 한모둠순대국.

 

여기서 늘 순대국밥을 시켜 먹곤 하는데, 찬 구성이 좋고 양도 많아 소개시켜 드립니다. 

 

 

오송 남가네설악추어탕 한모둠순대국 기본정보

오송역 8번출구에서 도보로 5분거리 입니다. 기차 시간 10분전에는 일어나야 합니다.

 

https://place.map.kakao.com/25614010?referrer=daumsearch_local

 

남가네설악추어탕 오송점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5로 267-5 1층 (오송읍 만수리 847)

place.map.kakao.com

위치: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5로 267-5 1층 (오송읍 만수리 847)

영업시간: 매일 09:30 ~ 21:30

전화번호: 043-237-8233

주차: 가게 앞 도로에 주차

 

 

메뉴정보

추어탕과 순대국, 뼈해장국, 녹두 삼계탕 등 국밥이 베이스이며 돈까스, 모듬순대, 감자탕, 왕만두 등 메뉴가 다양한 편입니다. 특이하게 인삼튀김을 파는데 추후에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사후기

오랜만에 방문해서 주문하려 했는데 선불 결제 시스템으로 바뀌었네요. 선불 결제 시스템은 다 좋은데, 추가 주문을 할때마다 카드 결제를 해야되서 부담스러운 점이 있긴 합니다. 여튼 선불결제로 순대국 하나 주문완료 했습니다.

 

기본찬이 푸짐한 편입니다. 김치 깍두기는 기본이고, 고추, 된장, 젓갈외에 순대국에 넣어먹는 고추 마늘 다지기, 그리고 소면을 주시는데, 혼자와도 늘 소면 2개를 주시는게 좋습니다. 미리 2인 소면을 준비해 두셨다가 혼자 오는 손님에게 따로 덜지 않고 주십니다. 

 

팔팔 끓는 순대국밥이 나왔습니다. 안에 순대와 특수부위 고기양이 푸짐합니다. 특수 부위는 좀 크게 나와서 가위로 잘라서 먹습니다.

 

순대국밥을 먹을 때는 넣어 먹을 게 많습니다. 들깨가루, 새우젓, 다대기, 후추를 넣고 때에 따라서는 깍두기 국물도 넣습니다. 고추기름도 있으면 좋을텐데 아쉽습니다.

 

이런 짤글이 생각 납니다. 첨보는 부장이랑 순대국 먹으러 왔는데 기분 나쁘게 부장이 새우젓, 들깨, 후추, 깍두기 국물, 다대기 까지 다 넣도록 강조해서 엄청 짜증났었는데, 먹어보니 핵꿀맛이어서 감사했다는 글 말입니다.

 

여튼 순대국밥을 먹을 때는 의식 처럼 이것저것 많이 넣게 되는것 같습니다.

 

 

소면 두개를 다 때려놓고 한젓갈 해봅니다. 

 

순대는 뜨거워서 밥그릇 뚜껑에 미리 빼 놓지만 작은 순대는 국이 어느정도 식으면 그리 뜨겁지 않습니다.

 

주말 점심에 방문하여 든든하게 한끼 하고 왔습니다. 사장님 및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낮에 오시는 손님들 구성은 근처 사시는 원룸 주민분들이 꽤 되시고, 역시나 아자씨들 비율이 높긴 합니다.

 

 

마치며

오송역에 위치한 남가네설악추어탕 한도둠순대국은 프랜차이긴 하지만 10년 넘게 자리를 지켜 오고 있는 맛집입니다. 간판에 붙은 창시자분의 사진 때문에 가끔 놀라긴 하지만 맛은 좋은편에 속하며 KTX나 SRT 기차 기다리는 동안 오송역 근처에서 국밥이 땡길때 먹으면 든든한 한끼를 제공해 주는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