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멋짐을 뿜뿜하는 BMW X4와 AUDI Q5 스포트백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X4 vs Q5 SPORTBACK 디자인 비교
X4 vs Q5 SPORTBACK 제원 비교
1) 실측비교
실측 비교값을 보면 전고 외엔 X4가 더 높고, 길니다.
구분 | BMW X4 | AUDI Q5 SPORTBACK |
전고(mm) | 1,620 | 1,660 |
전폭(mm) | 1,920 | 1,895 |
전장(mm) | 4,750 | 4,690 |
휠베이스(mm) | 2,865 | 2,820 |
2) 기본제원
기본 제원을 보면 아우디 Q5 스포트백이 연비가 높은데에도 제로백, 토크, 마력이 더 높습니다. X4 시승기 영상을 보면 연비가 신통치 않다는 말들이 많습니다.
구분 | BMW X4 20i M 스포츠 | AUDI Q5 SPORTBACK 45 TFSI Quattro Premium | BMW X4 xDRIVE 20d M 스포츠 | AUDI Q5 SPORTBACK 40 TDI Quattro Premium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디젤 | 디젤 |
배기량(cc) | 1,998 | 1,984 | 1,955 | 1,968 |
연비(km/L) | 9.9 | 10.2 | 12.3 | 13 |
엔진형식 | 4기통 2.0L 터보 가솔린 | 4기통 2.0L 터보 가솔린 | 4기통 2.0L 디젤 | 4기통 2.0L 디젤 |
엔진 최대토크(kg.m/rpm) | 29.6 / 1,350-4,250 | 37.7 / 1,600-4,500 | 40.8 / 1,750-2,500 | 40.78 / 1,750-3,250 |
엔진 최고출력(ps/rpm) | 184 / 5,000 | 265 / 5,250-6,500 | 190 / 4,000 | 204 / 3,800-4,200 |
제로백(초) | 8.3 | 6.1 | 8 | 7.6 |
타이어 | 245/50R19 | 255/45R20 | 245/50R19 | 255/45R20 |
CO2배출량(g/km) | 172 | 164 | 156 | 146 |
공차중량(kg | 1,900 | 1,895 | 1,940 | 1,950 |
구동방식 | 4륜구동 | 4륜구동 | 4륜구동 | 4륜구동 |
연료탱크(l) | 65 | 73 | 68 | 70 |
변속기 | 자동 8단 | 자동 7단 | 자동 8단 | 자동 7단 |
승차정원(명) | 5 | 5 | 5 | 5 |
X4 vs Q5 SPORTBACK 옵션사양 비교
옵션 사양의 경우 BMW X4는 2024년식으로, AUDI Q5 스포트백은 2023년식 중 가격이 유사한 트림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아우디의 경우 할인폭이 더 많기 때문에 실 구매가는 아우디 Q5 스포트백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구분 | BMW X4 xDRIVE 20d xLine | AUDI Q5 SPORTBACK 40 TDI Quattro Premium |
출고가 | 7,740만원 | 7,898만원 |
루프랙 | X | O |
파노라마 선루프 | O | O |
어댑티브(LED or 레이저) 헤드램프 | O | O |
윈드쉴드 HUD | O | O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O | O |
차로유지보조 | O | O |
자동긴급제동 | O | O |
충돌 회피 보조 | O | O |
차료이탈 경고장치 | O | O |
사각지대 경고 | O | O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O | O |
운전석 에어백 | O | O |
동승석 에어백 | O | O |
운전석 무름 에어백 | O | X |
사이드 에어백 | O | O |
커튼 에어백 | O | O |
내비게이션 | O | O |
블루투스 | O | O |
와이드 디스플레이 | O | O |
애플 카플레이 | O | O |
안드로이드 오토 | O | O |
앞좌석 무선충전 | O | O |
전방감지센서 | O | O |
후방감지센서 | O | O |
후방 카메라 | O | O |
어라운드 뷰 | O | O |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 O | O |
패들 시프트 | O | O |
열선 스티어링 휠 | O | O |
스마트 키 | O | O |
자동 에어컨 | O | O |
독립 에어컨 | O | O |
뒷좌석 송풍구 | O | O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 O | O |
전동 트렁크 | O | O |
스마트 트렁크 | O | O |
오토 홀드 | O | O |
디지털 클러스터 | O | O |
블라인드(창문) | X | O |
차음 유리창 | O | O |
엠비언트 라이트 | O | O |
디지털 키 | O | X |
원격 제어 | O | O |
운전석 전동시트 | O | O |
조수석 전동시트 | O | O |
메모리 시트 | O | O |
운전석 열선시트 | O | O |
조수석 열선시트 | O | O |
운전석 통풍시트 | O | O |
조수석 통풍시트 | O | O |
뒷좌석 폴딩시트 | O | O |
뒷좌성 리클라이닝 | O | O |
옵션사양은 소소한 부분만 차이가 납니다. 개인적으로 뒷창문 커튼이 달려 있는게 좋긴 합니다.
X4 vs Q5 SPORTBACK 비교 리뷰를 마치며
이상으로 평소 너무 이쁘다고 생각하는 BMW X4와 AUDI Q5 스포트백 차량을 비교해 봤습니다. BMW의 경우 이전 연식 모델에는 통풍시트, 어라운드뷰가 빠졌었는데, 최근 들어 이러한 옵션들을 제공해 주어 차량 가격에 맞는 옵션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