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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 Q5 SPORTBACK / 아우디 Q5 스포트백 가격, 연비, 제원, 옵션

by JayKo_Osong 2023. 1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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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의 쿠페형 SUV Q5 SPORTBACK의 디자인, 연비, 가격,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아우디 차량 중에서 가장 관심있는 차량은 Q5 SPORTBACK 차량 입니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에 푹 빠져 버렸습니다.

 

Q5 스포트백 디자인

Q5 스포트백 디자인은 쿠페형 SUV 디자인의 정수라고 생각하며 이를 가장 도드라지게 보여주는 것은 측면 디자인 입니다. C필러부터 물흐르듯 떨어지는 디자인이 압권입니다.

Q5 스포트백 옆면
출처: 아우디 코리아

Q5 스포트백 뒷면은 두툼한 타이어 두께와 더불어 듬직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가로로 라인이 길게 뻗어 있어 넓이를 더 크게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시퀀셜 타입 방향지시등을 장착하여 방향등 점등시 스르륵 하고 턴 시그널 불이 점등 됩니다.

Q5 스포트백 후면
출처: 아우디 코리아

Q5 스포트백 정면은 준수한 외모를 자랑 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가운데 아우디 심볼과 그 밑에는 어라운드뷰 정면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Q5 스포트백 정면
출처: 아우디 코리아

Q5 스포트백 전측면 역시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 펜더에는 S-LINE 로고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낮게 떨어지는 C필러 뒷부분이 시그니처 입니다.

Q5 스포트백 전측면
출처: 아우디 코리아

Q5 스포트백의 후측면 입니다. 샤크핀 안테나, 루프레일이 장착되었으며, 두툼한 트렁크 라인이 돋보입니다. 

Q5 스포트백 후측면
출처: 아우디 코리아

어댑티브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어 오토하이빔 및 전방 차량의 눈부심을 막아주며, 실내에는 브라운 시트 장착시 가장 잘 어울리는 색 조합 입니다. 

Q5 스포트백 헤드라이트Q5 스포트백 시트
출처: 아우디 코리아

 

Q5 스포트백 실내는 전자식 기어노브가 딱 맞는 위치에 설치되어 운전자의 오른손 갈 길을 잡아주며, MMI 디스플레이는 상단에 위치하여 내비게이션 정보 확인 시 운전자의 눈이 조금만 내려 가도록 배려하였습니다. 공조장치는 물리버튼이 적용되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Q5 스포트백 실내
출처: 아우디 코리아

 

Q5 스포트백 연비

40 TDI quattro 연비: 복합 13.0km/L, 도심 12.2km/L, 고속 14.3km/L

40 TDI quattro Premium 연비:복합 13.0km/L, 도심 12.2km/L, 고속 14.3km/L

40 TFSI quattro 연비: 복합 10.2km/L, 도심 9.1km/L, 고속 12.0km/L

40 TFSI quattro Premium 연비: 복합 10.2km/L, 도심 9.1km/L, 고속 12.0km/L

 

Q5 스포트백 가격

40 TDI quattro: 73,481,000 원

40 TDI quattro Premium: 78,982,000 원

40 TFSI quattro: 74,503,000 원

40 TFSI quattro Premium: 80,004,000원

 

 

Q5 스포트백 트림별 옵션 차이

프리미엄과 일반의 경우 하기와 같은 외관 차이가 있습니다.

Q5 스포트백 트림별 옵션 차이
Q5 SPORTBACK Premium VS Q5 SPORTBACK / 출처: 아우디 코리아

 

프리미엄과 일반의 차이로는 상기와 같은 그릴 부분 차이뿐만 아니라 20인치 휠과 19인치 휠 차이, 반자율 주행 유무, S라인 로고 유무, 열선핸들 유무, 통풍시트 유뮤, 내장 마감재의 차이가 있습니다. 500만원 차이라면 Premium 모델을 선택하는게 낫다고 판단됩니다. 아우디는 또한 폭풍할인의 주인이니 신차로 Q5를 구매하려면 연말 폭탄 할인 등 대량 할인을 통해 노려야 합니다. 수입차는 신차 폭탄할인과 중고가 답이다 를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5 스포트백  옵션

 

1)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출처: 아우디 코리아

하이빔 어시스트를 작동 시켰을 때 전방부 카메라를 통해 상대 차량 등의 빛을 감지해 각도와 속도를 조절해 줍니다. 60km/h 이상에서 작동하며, 40km/h 아래로 내려갈 경우 작동이 중지됩니다.

 

2) OLED 테일라이트(다이나믹 턴 시그널)

OLED 테일라이트(다이나믹 턴 시그널)
출처: 아우디 코리아

스르륵 스르륵 하며 후방 지시등이 작동 됩니다. 

 

3) 헤드라이트 워셔

헤드라이트 워셔
출처: 아우디 코리아

전조등 밑에 헤드라이트 워셔가 있어 야간 주행등이 들어온 상태에서 워셔액을 분사할 경우 헤드라이트 워셔액도 뿌려주어 전조등을 세척해 줍니다. 코딩을 통해 삭제하기도 합니다.

 

4) TPMS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4개 타이어의 압력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5) 파노라믹 선루프

파노라믹 선루프
출처: 아우디 코리아

파노라믹 선루프를 적용하여 개방감이 크고 실내를 자연광으로 채워 줍니다.

 

6) 뒷좌석 윈도우 선셰이드

뒷좌석 윈도우 선셰이드
출처: 아우디 코리아

동급 차량 대비 유일하게 뒷좌석 윈도우 선셰이드가 있어 뒷좌석에 앉은 사람에게 햇빛으로 인한 눈부심을 막아 줍니다.

 

7) 주행보조 장치

차선 이탈 방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있어 반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Premium 모델만 적용)

 

8) 엠비언트 라이트

다양한 색을 직접 조합할 수 있는 엠비언트 라이트를 제공합니다.

 

9) 스포츠 시트

시트 전/후 상/하, 등받이, 시트쿠션 각도, 요추지지대를 전동으로 조절 가능하고, 수동으로 허벅지 지지대 길이를 조절 가느합니다. 메모리 시트 기능도 지원합니다.

 

 

 

 

 

 

Q5 스포트백 리뷰를 마치며

이상으로 Q5 스포트백의 디자인, 가격, 연비, 옵션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Q5 스포트백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날렵한 디자인, 뛰어난 연비, 풍부한 옵션사양이라고 생각합니다. BMW X4에 비해 연비가 더 좋고, 출력이 더 좋으며, 옵션이 더 풍부합니다.(특히 뒷좌석 윈도우 선셰이드) 

 

디젤의 경우 고속연비 20km/L 이상, 가솔린의 경우 고속연비 16km/L 이상 뽑아 내시는 연비 인증글을 관련 까페 등에서 자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의 경우 A6, A7, A8, Q8에 비해 조금 디자인이 조금 올드한 측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네비게이션 위치가 높은 편이어서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 카플레이 접속 시 오히려 시인성이 더 좋은 측면이 있으며, 기능적으로는 이들에 비해 뒤떨어지는 점이 없고, 공간 활용 측면은 더 넓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3년 정도 후에 5만 km 이상 주행된 중고차를 4천만원대 이하로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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