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어코드 터보의 디자인 제원 연비 가격 옵션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혼다 어코드 터보는 전반적으로 준수한 디자인과 성능 연비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리뷰할 차량은 혼다 어코드 11세대 차량입니다. 정말이지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아온 차량입니다.
HONDA ACCORD TURBO 디자인
혼다 어코드는 전면부에 날렵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날렵함을 강조하는 요소로 헤드램프 데이라이트를 얇고 넓게 배치하였고, 헤드램프 자체 크기 역시 납작한 형태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역시 넓은 육각형을 적용하고 크롬 몰딩 사용을 배제하여 별도의 포인트를 주지 않았습니다.
혼다 오코드 후면 디자인은 약간의 스포트백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러면서도 테일램프를 이어붙인듯한 디자인으로 넓어보이는 효과를 적용하였습니다.
혼다 어코드 실내는 센터 모니터를 상단에 배치하여 운전자가 쉽게 내비게이션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고 공조장치 버튼을 물리버튼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조작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기어 노브는 기계식을 적용하여 약간은 올드해 보입니다.
혼다 어코드 제원
혼다 어코드 터보는 직렬 4기통 직접 분사식 DOHC VTEC TURBO 엔진을 장착하였으며 190마력에 최대토크 26.5kgm을 발휘합니다. CVT 방식의 변속기를 장착한 것도 큰 특징 중의 하나입니다.
혼다 어코드 연비
혼다 어코드 터보 연비는 복합 12.9km/ℓ, 도심 11.6km/ℓ, 고속도로 14.9km/ℓ 입니다.
혼다 어코드 가격
혼다 어코드 터보 가격은 43,900,000원 입니다.
혼다 어코드 옵션
퍼포먼스
- 직진 주행 보조(Straight Driving Support) 시스템
- EPS(Electric Power Steering : 전자 제어 파워 스티어링)
- EPB(Electric Parking Brake :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 오토홀드
- VSA(Vehicle Stability Assist System : 차체 자세 제어 장치)
- AHA(Agile Handling Assist : 코너링 자세 제어 장치)
- HSA(Hill Start Assist : 경사로 밀링 방지 장치)
- ECON 모드
- 공회전 제한 장치 (아이들 스톱)
- 셔터 그릴
- ANC (Active Noise Control) 시스템
- 휠 레조네이터
익스테리어
- Full LED 헤드램프
- LED 주간 주행등 (DRL), LED 프런트 포지셔닝 램프
- 오토 라이트 헤드램프
- LED 프런트 & 리어 턴 시그널 램프
-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 워셔 노즐 탑재 와이퍼
- 아웃사이드 미러(LED 턴 시그널/전동 조절/전동 접이/자동 접이/열선 내장/후진 하향)
-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전좌석)
- 세이프티 파워 선루프 (슬라이딩/틸팅)
- 17인치 알로이 휠
- 캡리스 연료주입구
- 샤크핀 안테나
- 안드로이드 디스플레이 오디오 (한글 대응, 12.3인치)
- Apple CarPlay & Android Auto (유/무선)
- 블루투스 핸즈프리 & 오디오 스트리밍
- TFT 디지털 계기판 (10.2인치)
- 센터 페시아 USB 단자
- 리어 센터 콘솔 USB 단자 (C 타입)
-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 원격 시동 장치
- 워크 어웨이 락 (Walk Away Lock)
- 다기능 3 스포크 가죽 스티어링 휠
- 수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 듀얼-존 오토매틱 에어컨디셔너
- 리어 벤틸레이션
- 가죽시트
- 운전석 8방향 파워 시트 & 2방향 럼버 서포트
- 조수석 4방향 파워 시트
- 운전석 메모리 시트 시스템
- 프런트 열선 내장 시트
- 6:4 폴딩 리어 시트
- ECM 룸미러
- 글로브 박스 라이트
-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 (ACC)
- 저속 추종 시스템 (LSF)
-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LKAS)
-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 (CMBS)
- 트래픽 잼 보조 시스템 (TJA)
- 도로 이탈 경감 시스템 (RDM)
- 오토 하이빔 시스템 (AHB)
- 10 에어백 시스템 (운전석/조수석, 프런트/리어 사이드,사이드 커튼, 프런트 무릎)
- 전방 주차 보조 시스템 (4센서)
-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4센서)
-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 (3모드:노멀/와이드/톱다운)
- 운전자 졸음 방지 모니터
- 프런트/리어 시트벨트 리마인더
- 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
- 템포러리 스페어 타이어
- Honda Connect (혼다 커넥티드 서비스)
혼다 어코드 주요 특징
190-ps 터보 엔진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6.5kg∙m를 실현한 직접 분사식 터보 엔진과 CVT 무단 변속기의 결합은 낮은 rpm에서도 최대 출력과 최대토크에 도달할 수 있으며, 실 주행 영역에서의 성능 또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서스펜션
운전자의 의도대로 민첩한 핸들링이 가능한 전륜 서스펜션과 도로 진동을 최소화한 후륜 서스펜션으로 편안함과 스포티함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입니다.
직진 주행 보조 시스템(Straight Driving Support)
크루즈 컨트롤 기능 사용 시 경사가 있는 도로에서 평탄한 도로와 동등한 수준의 조항 유지력을 발휘하여 안정된 주행이 가능하게 도와드립니다.
VSA 시스템(Vehicle Stability Assist)
미끄러운 노면에서 모든 브레이크와 섬세한 제어를 통해 슬립 현상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접지력을 향상시켜주어 운전자가 보다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ECON 모드
ECON 지능형 연료 관리 시스템으로 차량 성능을 최적화하여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스마트 운전 모드입니다.
워크 어웨이 락
주차 후 차량에서 멀어지면 자동으로 잠금 장치가 설정됩니다. 다시 차량으로 돌아올 때, 앞문 중 하나의 손잡이를 잡기만 하면 자동으로 잠금 장치가 해제됩니다.
차세대 컴패터빌리티 (ACE) 바디
ACE 바디는 상호 연결된 구조적 요소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충격 에너지를 차량 전체에 고루 분산시킵니다. 탑승자 공간에 전달되는 충격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충돌 시 상대 차량에 전달되는 충격까지도 분산시켜 줍니다.
10 에어백 시스템
충격의 크기에 따라 팽창률을 달리하여 에어백 전개를 최적화하는 앞좌석 i-SRS 에어백과 무릎 에어백을 포함, 총 8개의 에어백이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해 드립니다.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3모드)
후진 시 뒤 범퍼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을 감지할 수 있으며, 리어 카메라의 각도를 노멀 뷰(130°), 와이드 뷰(180°), 탑다운 뷰, 3가지 타입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차선 유지 보조 (LKAS)
운정 중 차선의 정보를 분석하여 차로 중앙의 위치에서 주행할 수 있도록 부드럽게 스티어링 휠을 인도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유도합니다.
자동 감응식 정속주행 장치 (ACC)
저속추종 시스템 (LSF)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해 주는 것은 물론, 앞차와의 거리를 스스로 감지하여 안전하게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통정체 상황 등 저속 주행 시에도 페달 조작의 피로도를 덜어주고 운전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트래픽 잼 어시스트 (TJA)
혼잡한 교통 상황과 저속 주행 시 앞 차량의 간격을 유지하고 차선 위치를 유지하도록 도와주어 운전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추돌 경감 시스템 (CMBS)
선행 차량 및 보행자와의 추돌 위험 상황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고 필요 시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충돌 피해를 경감시켜 줍니다.
도로 이탈 경감 시스템 (RDM)
의도하지 않은 차선 및 도로 이탈 감지 시, 시각적 경고, 스티어링 휠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며 필요에 따라 스티어링 휠 제어 및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오토 하이빔 시스템 (AHB)
외부 조도를 인식하여 하이빔을 자동으로 로우빔으로 전환함으로써 야간 운생 시 편의를 제공하며 상대 운전자의 안전까지 배려하는 첨단 안전 기능입니다.
혼다 어코드 리뷰를 마치며
혼다 어코드는 토요타 캠리와 함께 판매량을 견인하고 있는 혼다의 중형차 입니다. 미국 중형차 시장에서 오랜 시간동안 스테디셀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976년에 처음 생산된 어코드는 현재 11세대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