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파나메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PORSCHE Panamera 사진
기본 제원
트림별 가격 /성능 / 연비
Panamera 4: 166,500,000원 부터
파나메라 4 연비는 복합 7.1~8km/L, 도심 6.2~7.1km/L , 고속 8.6~9.6km/L 입니다.
Panamera Turbo E-Hybrid: 299,000,000원 부터
주요 특징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64,000개 이상의 카메라 제어 픽셀이 내장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혁신적인 픽셀 LED 기술이 적용되어 모든 주행 상황에 맞게 빛의 분배를 최적화합니다. 예를 들어 눈부심 없는 상향등, 정확한 주행 차로 조명, 공사 구역 및 좁은 도로의 차량 폭 매핑, 안개에 최적화된 하향등 및 레인 라이트는 안전성을 강화하고 높은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액티브 에어 인테이크 플랩이 포함된 프런트 엔드
새롭게 설계된 프런트 엔드의 액티브 공기 에어 인테이크 플랩은 구동 장치의 냉각 요건에 따라 자동으로 열리고 닫혀 공기 저항을 최대한 낮게 유지합니다.
새로운 그래픽이 포함된 사이드 윈도우 트림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의 사이드 윈도우 트림에는 새로운 그래픽이 적용되어 있으며, 다른 요소와 함께 터보나이트 컬러로 마감되어 특별함을 더합니다. 다른 파나메라 모델의 사이드 윈도우 트림은 실버(하이 글로스)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휠
파나메라 모델에는 19~21인치 사이즈의 휠이 다양한 디자인 및 페인트 마감으로 제공되어 취향과 개성에 따라 원하는 휠을 선택 사양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 모델에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21인치 센터 록 휠이 선택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적재 공간
많은 물품을 구매했거나 스포츠 및 야외 활동을 위한 짐이 많아도 문제 없습니다. 파나메라 모델의 트렁크는 넉넉한 적재 공간을 제공하며 대형 테일게이트 덕분에 트렁크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스포츠카로서는 드물게 큰 물건도 실을 수 있습니다.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
차체에 통합된 확장형 리어 스포일러는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의 일부입니다.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는 공기 역학을 최적화하고 고속에서 리어 액슬의 리프트를 줄입니다.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의 4way 리어 스포일러는 표면적을 크게 확보할 수 있도록 전개 후 양쪽으로 펼쳐져 추가적인 다운포스를 제공합니다.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 컨셉트에 맞게 포르쉐 특유의 운전자 중심 설계가 돋보이는 12.6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에는 필요한 정보가 운전자의 시야에 맞춰 직관적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일반 원형 계기판, 중앙 원형 계기판의 지도 섹션, 전 영역 내비게이션 지도, 축소 보기, 중앙에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가 있는 선택적 보기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좌석 동승석 디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중앙 디스플레이가 운전석에 맞춰 설계되어 있다면, 동승석에는 10.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동승석 디스플레이를 통해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 제어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승석에서 운전자를 도와 경로를 계획하거나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에 표시되는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차량 내 비디오(In-Car Video)를 사용하면 운전 중에 비디오를 동승석 디스플레이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해당 비디오는 앞좌석 동승석에만 표시됩니다.
센터콘솔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PDK 기어 셀렉터는 스티어링 휠 뒤의 대시보드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조 시스템 조절 장치는 경사진 센터 콘솔에 있으며 휴대폰 충전 거치대는 그 아래에 있습니다. 충전 거치대는 15W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쿨링 기능을 갖춰 탁월한 충전 성능을 보여줍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다른 파나메라 모델에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에는 대시보드의 디지털 및 아날로그 스톱워치 외에도 엔진, 변속기, 섀시에 대한 퍼포먼스 중심 설정이 포함된 SPORT PLUS 모드, 론치 컨트롤, 스티어링 휠의 모드 스위치 중앙에 있는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 등이 포함됩니다.
마치며
포르쉐 파나메라는 출시 초기 많은 혹평을 받았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넓은 공간과 뛰어난 성능으로 아빠들의 드림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하면서 연비와 환경에 대한 우려도 잠식시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