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렉서스 UX 250h 2WD 250h 4WD 250h F SPORT 가격 연비 제원 옵션 / LEXUS UX 250h 2WD 250h 4WD 250h F SPORT

by JayKo_Osong 2024. 4. 1.
반응형

 

 

렉서스의 소형 SUV UX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UX 250h 2WD, 4WD, F SPORT 트림으로 구분됩니다.

 

LEXUS UX 250h 2WD 250h 4WD 250h F SPORT 사진

 

SPECIFICATION

 

제원 및 파워트레인

 

 

 

연비

렉서스 UX 250h 2WD, F SPORT는 도심 17.2km/L , 고속 16.2km/L , 복합 16.7km/L 입니다.

렉서스 UX 250h 4WD는 도심 15.6km/L , 고속 14.4km/L , 복합 15.0km/L 입니다.

 

 

트림별 가격

렉서스 NX 250h 2WD는 50,900,000원 이고,

렉서스 NX 250h 4WD는 58,600,000원 이며,

렉서스 NX 250h F SPORT는 56,400,000원 입니다.

 

 

트림별 옵션

 

주요 특징

 

GA-C(Global Architecture-C) 플랫폼

UX에 새롭게 적용된 GA-C 플랫폼은 저중심의 차체, 중량 배분의 최적화 그리고 차체의 경량화와 강성의 극대화를 통해 민첩하면서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구현했습니다.

 

 

고강성화 & 경량화로 완성된 보디

핫스탬핑 공법과 초고장력 강판을 기본으로 골격을 완성 했습니다. 사이드 도어와 엔진 후드에는 알루미늄합금을, 백도어는 레진을 사용해 차체 강성을 크게 높이면서도 차체 경량화를 구현 했습니다. 핵심 기술인 LSW (Laser Screw Welding)를 차체 용접에 적용하여 핸들링, 제동 성능 등 주행 성능도 향상시켰습니다.

 

 

공기역학 디자인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한 ‘와이드 & 로우’ 디자인, 언더 커버 등으로 완성된 에어로 다이내믹 차체를 통해 정숙성과 안전성, 연비를 개선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새롭게 개발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뛰어난 주행 성능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실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운행 시 뛰어난 응답성과 가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UX 250h 사양

 

 

전자식 무단 변속기(e-CVT)

전자식 무단 변속기(e-CVT)는 부드러운 주행 성능과 향상된 연비를 제공합니다. 넓은 기어비와 선형 엑셀러레이션은 운전자의 조작과 차량의 속도를 완벽히 동기화함으로써 드라이빙의 쾌감을 극도로 끌어올립니다.

※ UX 250h 사양

 

 

가변 제어 서스펜션 (Adaptive Variable Suspension system)

AVS는 4개 휠 모두에서 쇼크 업소버의 댐핑력을 최적으로 제어하도록 미세 조정돼 탁월한 핸들링과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리어 퍼포먼스 댐퍼

리어 퍼포먼스 댐퍼를 적용하면 F SPORT의 상쾌한 성능을 발휘하여 주행 중 차체 굴곡과 진동을 빠르게 흡수하여 핸들링 안정성을 높이고 승차감을 부드럽게 해 줍니다. 서스펜션 구성 요소의 강성을 높이는 동시에 직선 주행 안정성을 높여 안정적인 핸들링을 실현합니다. 일반 주행에서 편안함을, 고속 주행에서 역동적인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S)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S)은 렉서스에서만 느낄 수 있는 민첩함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향상된 차체 비틀림 강성, 보다 손쉬워진 작동, 빨라진 스티어링 응답성으로 운전자의 퍼포먼스에 맞춰 즉각적이고 확실하게 반응하는 핸들링을 완성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운전자는 상황과 선호하는 주행 스타일에 맞춰 주행모드를 선택해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Normal, Eco, Sport S, Sport S+, Custom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UX의 브레이크는 우수한 제동력, 제어력, 반응성으로 보다 직관적인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안정감 있으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 UX 250h : 앞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뒤 - 솔리드 디스크
※ UX 300e : 앞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뒤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서스펜션

전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과 후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고품질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마찰 제어 장치를 포함한 쇼크 업소버를 채택하여 노면으로부터 올라오는 진동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응답성으로 중저속 코너링에서 안정감 있는 코너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마치며

렉서스 UX는 소형 SUV로 NX의 성공 이후 소형 SUV에 대한 수요를 따라 잡고자 출시한 차량입니다. UX 300e로 전기차 버젼의 렉서스 UX도 있지만 아직까지 국내에 출시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