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의 준중형 SUV NX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하이브리드(350h)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450h)로 트림이 구분됩니다.
LEXUS NX 350h 450h+ 450h+ F SPORT 사진
SPECIFICATION
제원 및 파워트레인
연비
렉서스 NX 350h는 도심 14.3km/L , 고속 13.6km/L , 복합 14.0km/L 입니다.
렉서스 NX 450h+는 도심 15.0km/L , 고속 13.7km/L , 복합 14.4km/L 입니다.
트림별 가격
렉서스 NX 350h LUXURY는 76,300,000원이고,
렉서스 NX 350h PREMIUM은 66,700,000원이며,
렉서스 NX 450h+ PREMIUM은 74,900,000원이고,
렉서스 NX 450h+ F SPORT는 82,000,000원입니다.
트림별 옵션
주요 특징
하이브리드 시스템
NX에 적용된 4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고효율의 2.5ℓ 직렬 4기통 엔진과 고출력 모터의 조합으로 고출력, 고연비를 실현했습니다. NX의 파워 트레인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트랜스액슬을 적용해 고연비 및 정숙한 주행을 선사합니다.
※ NX 350h 사양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높은 효율의 2.5ℓ 직렬 4기통 엔진과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고출력 모터를 조합하여 뛰어난 주행 성능과 가속, 정숙성을 구현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우수한 EV 주행 거리뿐만 아니라, 일반 주행에서도 충분한 힘을 발휘합니다. 스위치 작동을 통해 기본 EV 모드에서 Auto EV / HV 모드 또는 HV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NX 450h+ 사양
리튬-이온배터리
새롭게 개발된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가 뒷좌석 하단부에 배치되어 넓은 실내 공간 및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 NX 350h 사양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E-Four)
E-Four는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혹은 눈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 주행 시 모터를 통해 뒷바퀴를 구동하여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하는 기능입니다. 전 · 후 출력 분배가 100 : 0 과 20 : 80 사이에서 정밀 제어되어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뛰어난 가속과 운전자의 의도에 부합하는 코너링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에어로다이내믹스
NX는 전면, 측면, 후면뿐만 아니라 차량 하부의 공기역학적 특성을 사용하여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제어 기술에 초점을 두고 개발, 핸들링 안정성에 기여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운전자는 상황과 선호하는 주행 스타일에 맞춰 주행모드를 선택해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NX350h Premium, NX 350h Luxury, NX450h+ Premium : Normal, Eco, Sport 모드
마치며
렉서스 NX의 N은 날렵한, 민첩한 이라는 뜻의 Nimble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준중형 크기의 SUV로 차체 크기는 스포티지 또는 투싼 등과 비슷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