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전기차 마이브 M1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브는 국내 브랜드 입니다.
유로 7이 시행되면 탄소 배출량이 더욱 엄격하게 적용되어 초소형 전기차의 수요가 늘 것이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이를 미리 알고 출시한 브랜드는 아니지만 어찌 되었든 초소형 전기차의 선두주자 중 하나 입니다.
MAIV M1 사진
닥터슬램프에 나오던 미래형 소형 차량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캡슐에서 뿅 하고 나타난것 같습니다.
루프랙과 안테나가 굉장히 귀여운 포인트를 줍니다.
어느 정도 차고가 있기 때문에 실제 주행 시 생각보다 넓은 개방감을 제공합니다.
BMW 미니의 외관 및 내부 센터 디스플레이, 벤츠의 후미등이 살짝 그려지긴 합니다.
실내 구성이 아주 좋은 편입니다. 디지털 계기판, 큼직한 센터 모니터가 있으며 센터 모니터는 터치를 지원합니다.
버튼 시동을 지원하고 에어컨, 난방을 지원합니다.
적재 공간은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높이가 꽤 있는 편이며, 하단부분에도 추가로 적재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제원 및 주행가능거리
Technical Data
서스펜션 셋팅이 좋아 방지턱을 넘을 때 크게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짧은 휠베이스 때문에 방지턱을 고속으로 넘을 경우 점프를 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또한 전고가 높기 때문에 코너를 고속으로 넘을 경우 차량이 전복 될 수 있다는 점도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후륜 구동입니다.
아쉽지만 회생제동 시스템은 없습니다.
주행가능거리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87km 입니다.
가격
차량가격은 1,892만원 입니다. 국고보조금은 250만원이고, 지자체 보조금의 경우 지역에 따라 180만원~85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하기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전기차 사면 얼마나 지원되나? "2024년 전기차 국고 보조금 및 지자체 보조금 안내
주요 특징
보이는 컨트롤,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 그리고 여러 컨트롤을 한 눈에 확인 할 수있습니다. 마치 BMW 미니의 센터 모니터 모습과 흡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