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주 오송 맛집 - 한뚝 수육 국밥

by JayKo_Osong 2023. 12. 23.
반응형

 

 

 

오늘 소개 드릴 맛집은 충북 청주시 오송에 위치한 한뚝 수육 국밥 입니다. 

개인적으로 주말에 잠깐 회사일을 보거나, 세차를 하거나 골프연습을 하고 출출할 때 즐겨 찾는 맛집입니다.

 

1. 기본정보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561927759?referrer=daumsearch_local

 

한뚝수육국밥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로 166 1층 (오송읍 연제리 706)

place.map.kakao.com

 

위치: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로 166 1층 (오송읍 연제리 706)

전화번호: 043-231-2729

 

2. 영업시간

 

24시간이라고 되어 있지만 가게에는 다음과 같이 영업시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일주일 내내 영업을 하시는 것은 맞지만 24시간 운영을 하고 계시지는 않네요. 아마도 24시간을 몇개월 운영해 보시고 손님들이 안오는 시간대는 인건비 절약 등을 위해 영업을 안하시는 것 같습니다.

 

사실 24시간 영업을 하려면 인파가 많은 곳에서 해야하는데, 가게가 위치한 곳은 인파가 많지 않은 오송바이오 산업단지 및 주변에는 아파트들만 있어 24시간 영업활동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최근에는 닭볶음탕을 판매 개시한다고 하시는데 21시 이후에 예약만 된다고 하는건 음....무슨 의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야식으로만 판매하신다는 뜻인것 같습니다. 

 

가게는 상당히 넓습니다.

 

 

테이블도 있고 좌식도 있네요. 한때 천안에서 굉장히 추운 사무실에서 일한 적이 있었는데, 발이 너무 시릴 때면 천안에 위치한 수육국밥집에 가서 좌식 의자에 앉아 발을 지졌던 기억이 납니다. 수육국밥 가게만 오면 그때 춥고 서러웠던 기억이 나네요.

 

3. 제공 메뉴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격대는 서울보다는 싼편 이지만 지방 치고는 그럭저럭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자주와서 처음에는 수육국밥을 즐겨 먹었는데, 순대국밥을 시켜 보니 순대국밥 안에도 수육이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이 가게에 들를 때면 늘 순대국밥 중에 조금 매콤한 매운순대국밥을 시켜 먹습니다.

 

이 가게에는 거의 혼자 오는 편이라 안주류는 먹어본 적이 없네요. 만약 안주류를 먹는다면 국물류인 수육전골을 먹을 것 같습니다. 2차로 올 것같은 예감이 듭니다.

 

4. 식사후기

 

이 날은 늘 먹던 매운 순대국밥을 시켰습니다. 기본찬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기본찬으로 김치와 깍두기, 새우젓갈이 나오고 부추가 나옵니다. 일전에는 양파와 고추, 쌈장도 나왔었는데....나중에 셀프바에 비치되었는지 찾아봐야 겠습니다.

 

주문한 매운 순대국밥이 나왔습니다.

 

맵기 정도는 식은땀이 날만큼 맵지는 않습니다. 일반 순대국밥에 다대기를 팍팍 때려 넣은것 보다 조금 매운 정도 입니다.

 

제공되는 부추는 1인분 치고는 약간 많은 편인데, 저는 그냥 다 때려 넣었습니다. 밥을 한번에 말면 너무 뜨거워서 항상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반그릇 정도는 밥만 살짝 퍼서 국물에 담궈 먹고, 밥을 반정도 먹은 후에는 국물에 말아 먹습니다.

뜨거운 국밥을 먹을 때 배출되는 땀을 줄이기 위한 저만의 노하우 입니다.

 

 

 

참고로 부추의 효능으로 간 기능을 좋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하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남성과 여성에게 모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요렇게 초반에는 부추를 다 때려 넣고 밥만 조금 퍼서 국물에 담가 먹습니다. 부추 양이 많네요 ㅎㅎ

 

 

5. 마치며

 

항상 뜨거운 국밥을 먹을 때는 시베리아 같이 엄청 추운 곳에 가서 뜨거운 국밥을 호호 불며 먹으면 정말 맛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국밥충이라고 불려도 충분할 만큼 주중에는 1일 1국밥을 하는 스타일인데, 오송에 위치한 한뚝수육국밥은 주중에 못먹은 국밥이 갑자기 주말에 먹고 싶을 때 늘 찾아가는 곳입니다. 한식이 그리워 외국에서 살만한 팔자는 아니라고 항상 느끼고 있습니다.

 

뜨거운 국밥이 갑자기 땡기시거나, 전날 과음을 하고 속을 풀고 싶을 때는 이렇게 맛있는 국밥으로 갈증을 달래셨으면 합니다.

 

이상 간략히 청주 오송에 있는 한뚝수육국밥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