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녀본 맛집

평택역 근처 맛집 - 노걸대 감자탕 순대국 & 가마삼겹

by JayKo_Osong 2024. 3. 26.
반응형

 

평택역 근처 맛집을 소개드립니다. 뼈해장국, 순대국, 감자탕, 삼겹살까지 섭렵 가능한 노걸대감자탕&순대국&가마삼겹 입니다.

이 가게의 특징은 솥밥과 24시간 영업이라는 점입니다. 오픈한지는 2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평타 이상의 맛을 보장하는 가게 입니다.

 

 

노걸대감자탕&순대국&가마삼겹 기본정보

 

https://place.map.kakao.com/2039622931?referrer=daumsearch_local

 

노걸대감자탕&순대국&가마삼겹 평택역점

경기 평택시 평택2로 26-1 1층 (평택동 41-5)

place.map.kakao.com

위치: 경기 평택시 평택2로 26-11 1층 (평택동 41-5)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연중무휴)

전화번호: 031-652-2651

주차: 별도 없음

 

 

메뉴 정보

식사류로는 뼈해장국, 내장탕, 짜글이, 순대국, 모듬국밥 등이 있고,

감자탕은 뼈감자탕, 묵은지감자탕, 해물뼈찜, 뼈곱창전골류가 있습니다.

무한리필 메뉴로는 삼겹살 코스가 있고, 단품으로도 삼겹살과 막창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서브메뉴로 고기만두, 갈비만두, 야채, 편육이 있습니다.

감자탕류를 먹을 때는 뼈추가, 당면사리, 수제비사리, 볶음밥, 가마솥밥 등이 있습니다.

 

상당히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24시간 운영되기에 시간대에 따라 손님유형이 매우 다양합니다.

 

 

식사 후기

즐겨 먹는 뼈해장국을 주문하였습니다. 기본찬으로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뼈해장국 소스가 차려 집니다.

 

반찬 셀프바에서 반찬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늘, 고추, 콩나물 무침을 추가하였습니다. 쌈장도 함께 입니다.

 

주문한 뼈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큼직한 뼈가 2덩이 제공 됩니다. 국물 맵기는 보통이며 별도로 맵기를 추가할 수 있는 구조는 아닙니다. 

 

앞접시에 뼈 한덩이를 꺼내 놓고 고기를 발라 먹으면 됩니다. 먹음직스런 살이 많이 붙어 있습니다. 

 

이 가게를 찾는 이유 중 하나인 솥밥이 나왔습니다. 솥밥의 경우 15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보통 뼈해장국보다 약간 늦게 나옵니다. 솥 안에 밥이 먹음직스럽게 익혀져 나왔습니다. 

 

밥을 삭삭 긁어서 공기에 별도로 담아 놓으면 아래 사진과 같이 누룽지가 붙어져 있습니다. 요때 바로 물을 붓지 않고 약간 시간을 들이면 안에 누룽지가 더 노릇하게 익혀집니다. 

 

솥밥에 따로 제공된 온수를 붓습니다. 저는 숭늉을 좋아해서 온수를 많이 붓는 편입니다. 그런다음 뚜껑을 닫으면 누룽지와 숭늉이 완성이 됩니다.

 

거뜬하게 뼈해장국 한그릇과 누룽지 숭늉을 먹었습니다. 포만감이 상당합니다. 뼈해장국도 좋아하지만 이가게를 찾는 이유는 솥밥의 지분이 더 크다고 항상 생각합니다.

 

 

 

마치며

노걸대 감자탕은 탤런트 최재원이 홍보대사 인듯 합니다. 평택역에 노걸대 감자탕이 오픈했을 때 최재원 탤런트가 오시기도 했습니다. 노걸대란 고려 문종 때 중국어 학습서로서 문헌상 해장국이 처음 소개되어 있는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의 문헌이라고 합니다. 음주 후 쓰린 속을 달래기 위한 선조들의 지혜로운 음식에서 시작한 해장국은 그맛이나 영양, 효능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한 먹거리였다고 합니다. 해장국을 기록한 최초의 문헌에 걸맞게 역사와 전통을 중요시하고 항상 고객만족에 최선과 고집으로 승부하겠다는 의미를 가진다고 합니다.

반응형